본문 바로가기
주식 투자 포트폴리오

2021년 4월 주식 투자 포트폴리오 및 투자 금액, 수익률 공개

by 도순맘 2021. 4. 20.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부터, 

투자현황을 매달 기록하고 싶었다. 

 

투자 기록 일지를 쓰면서 얼마 투자했고, 수익률이 몇% 상승 혹은 하락했는지,

어떤 종목들을 가지고있는지 이런 부분들을 매달 기록해보고 싶었다. 

 

기록 중 어떤 부분을 공개하고 어떤 부분을 비공개로 할지 고민하다가 그냥 다 공개하기로 했다. 

 

일일이 가리는 것도 귀찮고, 

남편과 나만 볼 수 있는 기록과 다른사람들이 보는 용도인 일부만 공개된 기록. 투자 일지를 2개씩 써야하는 것도 귀찮았다.

한 개 쓸 시간도 부족한데. 그래서 걍 공개 ㄱㄱ 

 

어차피 내 주변사람들 중에는 정말 가까운 지인 몇명만 내 블로그를 알고있고, 다른 사람들은 모르기때문에 ㅎㅎ

물론 -20% 까지 난 걸 누가 보게되는건 좀 부끄럽긴 한데, 내 칭구들도 다 요런 종목 한두개씩 있어서 외롭지않다.  (그치 칭구들? ㅋㅋ)

 

그 동안에는 다른 분이 쓰시는 양식을 가져다가 기록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내가 만든 게 아니다 보니 손이 자꾸 가질 않고 기록하기도 불편해서 

내 입맛대로 내 기준으로 보기 쉽게 새로 만들었다. 

 

서론이 넘 길었네ㅎㅎ

 

< 2021년 4월 도순맘 도순파파 주식 투자 현황 >


결론부터 

 

4월기준 투자 금액은 약 4000만원, 수익률은 약 35%이다. 

1월까지 수익률이 굉장히 좋았는데, 2월부터 3월초까지 수익률이 뚝뚝 떨어졌다가

4월들어 좀 회복이 되어 35% 정도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계속해서 약간씩 추매를 하면서 수익률이 좀 더 떨어진 것도 있다.  

 

 

 

아래는 트리맵이라고, 주식 평가 금액을 기준으로 네모네모 차트를 그려본 것이다. 

구글 시트에 트리맵차트 삽입하면 뚝딱뚝딱 그려준다. 

최근 구글과 SPY를 추매해서 비중이 조금 높아졌고,

테슬라가 고점대비 좀.. 하락하여 네모가 쪼그라들었다. 

 

 

 

도순맘 도순파파의 주식 리스트

 

이거 정리하느라 꽤 시간이 걸렸다.

계좌가 5개나 되는데, 현대차증권만 국내주식, 나머지는 해외주식용이다.

계좌를 용도별로 정리가 필요해보이긴하지만 일단은 당분간 이대로 둘 예정.  

 

근데 이 표들이 핸드폰으로 보면, 아마 아에 안 보일 것 같다. 

컴퓨터로 보면 사진을 누르면 확대가 되는데, 폰에서는 사진을 눌러도 확대가 안된다. 왜지?? 

붙여넣기 하면 다 깨지고..어려운 티스토리 ㅜㅠ 

 

 

전체 주식 리스트

 

계좌별 주식 현황

 

이걸 계좌별로 정리한 것이 아래 표. 

중요하진 않고, 어느 계좌에 얼마 있는지 알아보고자 정리해두었다. 

 

계좌별 주식 현황

 

종목별 주식 현황

 

주식들을 종목별로 정리한 것이 아래 표. 

전체 현황을 체크하기 좋다. 

 

종목별 주식 현황

 

 

주식현황 데일리 히스토리 

 

우리는 한번 사놓으면, 그 이후에는 오르든 떨어지든 잘 쳐다보지 않기때문에, 

각 개별종목의 등락를 매일매일 보지는 않고, 데일리 히스토리정도만 가끔 체크하고 있다. 

매크로로 오전에 한번 자동으로 업데이트하도록 해놓았다.

 

 

 

 

4월 현황 정리 끝! 


아래 투자일지 사본 첨부하였습니다.

혹시, 양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자유롭게 퍼가셔도 됩니다^^

 

docs.google.com/spreadsheets/d/102_0DBoovgx0996SG0c3Ud2GUJ6M2R7GE6k716UpxTk/edit?usp=sharing

 

투자일지 사본

Main * 투자일지의 사본으로 양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퍼가셔도 됩니다. 도순파파 & 도순맘 주식 투자 현황 투자 금액,매입 금액,예수금,평가 금액,수익률,총 자산,. ₩40,686,400,₩40,309,196,₩883,224,₩

docs.googl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