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10개월 아기 간식 - 고구마사과버무리 만들기 (후기 이유식 간식)

by 도순맘 2021. 5. 13.

 

 

요새 아기 간식 먹이는 재미에 꽂혀서

이것저것 자꾸자꾸 만들어보는 아기 간식~

 

고구마사과버무리를 만들어줬다.

고구마사과버무리는 중기이유식, 후기이유식에 먹이기 좋다.

아직 이가 많이 나지않은 아기가 먹기에 부드럽고 잘 으깨져서 먹기 쉽고,

고구마가 있어서 든든하게 배를 채워주니

혹시 이유식을 조금 먹은 날이나 아기가 많이 배고파하는 날에 주면 좋을 것 같당.

 

오늘도 10분컷 아기간식 만들기 고고 ^^

 

 

준비물


1) 고구마

2) 사과

3) 쌀가루

4) 찜기와 면보(순면 손수건)

 

재료사진 찍는데 식탁밑에서 까까먹고있는 옴팡이ㅋㅋ 귀엽 ㅋㅋ

 

 

 

 

레시피


1. 고구마와 사과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중기이유식 먹는 아기들이라면 잘게 썰어주고,

후기이유식 먹는 아기들이라면 직접 만지고 집어먹을 수 있게 다양한 크기로 잘라주는 것을 추천한다.

옴팡이는 후기이유식 중이고, 손으로 집어먹고 으깨는 걸 좋아해서

여러가지 크기로 잘라주었다.

 

 

2. 찜기에 면보를 깔고, 고구마사과를 담고 쌀가루를 골고루 뿌린후 살살 버무려준다.

 

 

 

3. 물을 그 위에 살살 뿌린다.

나는 쌀가루를 많이 넣었기때문에 촉촉하게 잘 익으라고 물을 좀 뿌려주었다.

 

 

4. 재료가 익을 때까지 쪄주면 완성!

중간중간 열어보면서 익은정도를 확인하면 된다.

완성샷~! 이렇게 예쁘게 담아서 먹일 것 같지만

현실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먹여주는 건 거부ㅋㅋ혼자먹겠다며 숟가락은 다 던지고 양손으로 아구아구 먹는 울 옴팡이.. 다컸넹 다컸어

 

그럼~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당

 

부드럽고 달콤하고 든든한 간식 "고구마사과버무리" 포스팅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