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10개월 아기 간식 - 시금치바나나스무디 만들기

by 도순맘 2021. 5. 14.

 

오늘은 10개월 아기 간식으로 '시금치바나나스무디'를 만들어주었다. 

레시피랄것도 없이 엄청 간단해서 금방 만들어줄 수 있다. 

재료 모두 넣고 믹서로 윙~ 하면 끝!

간단해서 엄마도 좋고, 달달해서 아기도 좋아하는 간식 '시금치바나나스무디' start 

 

준비물


1) 시금치

2) 바나나

3) 분유

 

 

 

 

레시피


1) 시금치는 잎부분만 잘라 깨끗하게 씻은 후 살짝 데친다. 

나는 만들어놓은 시금치 큐브가 있어서 그걸 사용하였다. 

 

2) 잘 익은 바나나도 준비한다. 

검은 반점이 나타난 바나나가 잘 익은 바나나이다.

덜 익은 초록초록한 바나나는 아기 변비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 

 

3) 시금치와 바나나 분유50ml를 넣고 믹서로 갈아준다. 

4) 완성! 

 

 

 

옴팡이는 모유,분유,물 말고는 처음 먹어보는 음료여서 생소하기도 할 법한데, 꿀떡꿀떡 잘 먹었다. 

더 달라고 식탁을 팡팡 내려치고 난리난리ㅋㅋ

 

음료가 초록색이라 먹고나면 아기 입에 다 묻어가지고,

귀여운 초록색 콧수염샷을 찍을 수 있다 ㅎㅎ  

 

꿀떡꿀떡 잘 먹는 짤 ~ 

컵까지 먹을 기세 ㅋㅋ

이렇게 잘 먹는거 보면 아기새같고 기특하고 귀엽고 웃기고 뿌듯하고

한솥단지라도 만들어 줄 수 있을 것 같은 맘이 든다~ 

 

옛날 말 중에 내새끼 먹는 것만 봐도 배부르다 이런 말 있었는데, 

난 왜인지 안배불러.. 배고파..ㅜㅜㅋㅋ 잘 먹는거 보면 더 배고프다ㅋㅋㅋ 

옴팡이 먹일때, 나도 같이 간식 주섬주섬 먹게된다ㅎㅎ 밥은 참아도 간식은 못참지

 

( 동영상 화면 사이즈는 조정할 수 없나보다 좀 화면을 작게 올리고싶은데 걍 고정되네..

핸드폰은 상관없는데, 웹으로 보면 부담스러울정도로 엄청 크닷. )

 

울 아기 지금처럼 잘 먹고 쑥쑥 크자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