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아기간식] 사과전분젤리 만들기

by 도순맘 2021. 5. 20.

사과 전분 젤리 만들기 

 

 

 

아기들 젤리 만드는 방법이 몇가지가 있는데, 

젤리는 이번에 처음 만들어 주는거라 제일 부담없을 것 같은 전분으로 만들어보았다.

 

 

준비물 


1) 사과

2) 전분가루

3) 젤리 틀 

 

 

 

 

 

 

레시피 


1) 사과와 전분가루, 물을 넣고 갈아준다. 

2) 냄비에 넣고 눅진하게 끓인다.

이정도? 국자로 떠보았을 때 질척질척한다 싶을때까지 끓이면 된다.

물이 너무 많으면 젤리가 흐물거리고 굳질 않는다. 

3) 틀에 붓고 냉장고에서 1시간이상 굳힌다. 

4) 완성! 

 

전분가루로 만든거라 시중에 파는 젤리처럼 단단하진 않지만, 

아기가 먹기에는 부들부들거리고 좋다. 

옴팡이는 젤리를 손가락으로 부쉈다가 찔러보았다가 놀면서 재미있게 먹었다~

흘린게 반..^_^

 

젤리 만들 때, 생각했던 양의 2배는 만들어야하는 것 같다.

다 흘리고 던지고 부수고 옷에 문지르고 난리ㅋㅋ입에 들어가긴 하는걸까 ? 

 

전분가루 젤리 성공하고 신나서 다음날 한천가루로 음청 귀여운 배젤리 만들어주었다. 

곰돌이랑 토끼모양 배젤리 포스팅은 낼 올려야지.

그럼 뱌뱌   

 

 

댓글